안녕하세요 트리남입니다.
어제 포스팅에 이어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 호텔을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모스크바에서 묵었던 것처럼 상트페테르부르크에서도 3박을 묵었는데 호텔이름은 코린티아호텔(Corinthia Hotel St Petersburg) 입니다.
상트페테르부르크는 러시아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이자 문화예술의 도시이며 매력적인 도시로 많은 관광객들이 여행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코린티아호텔은 상트페테르부르크의 메인스트리트는 넵스키도로인데 이 시내 중심지인 넵스키대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한국분들은 해외여행가시면 꼭 스타벅스를 찾으실 텐데 호텔 바로 옆에 스타벅스가 있으니 더 좋을 거 같습니다.
코린티아호텔은 5성급 호텔로 로비도 엄청 넓고 럭셔리분위기 그 자체여서 로비부터 볼거리가 많은 곳이며, 피아노가 한대 있는데 로비에서 체크인을 기다리는 동안 피아노연주 감상을 할 수 있습니다.
러시아 호텔은 기본적으로 체크인시간이 많이 느린편이라 느긋하게 기다려야 하는데 이 코린티아호텔은 체크인하면서 기다리는 동안 웰컴티라고 하여 한국의 '복분자'같은 약간은 걸쭉한 음료를 한잔 줍니다.
로비는 1층이며, 로비에 엘리베이터는 총 3대가 있는데 자세히 보시면 3대 중 1대는 주차장으로 연결된 주차장 전용 엘리베이터라 객실로 가실 때 이용하시면 안됩니다.
한국분 중에 한 분이 잘못 타셔서 30분넘게 갇혀 있었다고 하시니 객실로 가실 때 잘 보고 타시는 게 좋을 거 같아
사진찍어 올려드립니다.
로비설명은 이정도로 끝내고 제가 묵었던 방 사진 및 객실 설명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의 유럽호텔에서는 와이파이를 유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 코린티아 호텔은 무료라서 좋았고 또한 잘 터져서 한국분들이 좋아실거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저도 그랬으니깐요...ㅎㅎ
혼자 쓰는 방이었는데 방이 넓고 모던한 방이었습니다.
창가에 있는 테이블 위에는 배 모양의 모형이 있어서 새롭게 느껴졌습니다.
화장실안에는 욕조도 있어서 자기전에 반신욕하고 꿀 잠 잤습니다.
방 안에 물 2병이 있었고 무료로 먹을 수 있었는데 매일 가져다 주는 건 아니였으니 참고하세요..
코린티아 호텔은 상트페테르부르크 최고의 호텔이라고 할 수 있고 한국의 대통령 MB가 러시아를 방문했을 때
묵었던 호텔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시설과 위치가 좋은 호텔이며, 조식당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조식당은 2층에 있으며, 규모가 상당히 넓고 뷔페식으로 당연히 빠질수 없는 캐비어부터 다양한 빵과 과일, 치즈 등이
있었습니다.
제일 놀랐던 것은 대부분 호텔가면 다들 오믈렛을 주문하실 텐데 주문하시면서 치즈나 베이컨등 넣을 것들을 미리 표시하거나 요청하는데 코린티아 호텔의 오믈렛 주문하실 때에는 표를 주는데 정말 종류가 너무너무 많아서 한참을 고민했었습니다.
그래서 다 넣어달라고 했는데 다 넣었더니 조금 느끼하더라구요..ㅎㅎ
음료도 정말 신선한 다양한 과일주스부터 식전주, 샴페인 등 여러종류가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저는 창가쪽에 자리잡고 넵스키 대로를 보면서 우아하게? ㅋㅋ 식사했답니다.^^
빠르게 찍느라 초점이 잘 안 잡힌점은 이해해 주세요~~ 뷰만 생각해 주시면 되요!!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코린티아호텔은 5성급의 호텔에 걸맞게 시설, 서비스, 조식, 위치 등 모든 것들이
만족스러운 호텔이었습니다.
저는 다시 상트페테르부르크에 가게된다면 또 한번 가고 싶은 호텔이며, 여행을 계획중인 분들이라면
강추인 호텔입니다.